(주)유아이네트웍스 이용약관
(주)유아이네트웍스 (이하 ‘회사')는 챗봇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조건 및 제반 사항을 다룹니다.
본 약관은 회사과 챗봇 서비스 이용자(이하 “고객”) 사이의 계약입니다. 고객은 회원가입을 통해 “동의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회원가입 절차가 없는 경우 챗봇 서비스를 실제 이용함으로써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고객에 대하여는 챗봇 기능 중 일부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챗봇을 이용하십시오. 귀하가 고객을 대신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귀하는 해당 고객에게 이용 약관이 적용되도록 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이 귀하에게 있음을 진술하고 보증합니다.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거나 동의할 권한이 없다면, 어떠한 방식으로든 챗봇에 의하여 제공되는 기능을 어떠한 방식으로든 사용 또는 참여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1. 용어의 정의
“챗봇”은 회사이 사업자의 웹사이트에 탑재하거나 소프트웨어(데스크탑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의 방식으로 개발 및 운영하는 커머스 메신저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서비스”는 회사가 챗봇을 통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업자와 연결되는 모든 개인 또는 법인 소비자를 말합니다.
“사업자”란 챗봇을 통해 소비자관계관리(CRM) 업무를 수행하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계정”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챗봇에 생성된 고객의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데이터”란 고객이 챗봇 상에 게시하거나 이를 통하여 전송하는 글, 사진, 영상, 파일 기타 일체의 정보 혹은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이용자는 챗봇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통하여, 사업자의 웹사이트에 탑재된 챗봇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통하여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시작합니다. 고객은 회원가입 절차를 통하여 이메일 형식의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적이고 양도불가능하며 비독점적인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회사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타 일체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한 특허권,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본 서비스의 이용 이외에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사용하는 권한까지 부여한 것은 아닙니다. 해당 로그인 정보를 유지하고 보안을 지키는 것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고객은 자신의 계정이 동의 없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는 것이 발견될 경우 즉시 support@dreamyoungs.com에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품질 및 고객 경험을 개선해 나갈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의 특정 기능 혹은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3자가 제공하는 챗봇 애드온(add-on) 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법률관계는 본 약관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고객은 본 약관에 따른 가지는 권리 및 계약상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산업 표준 및 관련 법규와의 부합성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서비스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4. 데이터에 대한 권한 및 책임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영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는 데이터를 전세계에 대하여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권한을 가집니다. 고객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이 이러한 권한을 갖는 것에 동의합니다. 이 권한은 서비스의 제공 및 운영 목적 이외에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데이터가 법령이나 본 약관 또는 사회상규에 위반된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해당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게시 또는 전송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이 데이터를 확인하고 검토하거나 삭제 또는 차단을 할 의무를 가지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모든 시설이 안정적이고 완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그렇지만 회사는 데이터가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 또는 과실에 의해 삭제되는 경우에 그 백업을 제공할 의무를 부담하는 것은 아닙니다.
5. 고객의 의무
고객은 챗봇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사, 사업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명예권, 프라이버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폭력적인 표현, 성적 표현, 성별, 사회적 신분 등에 관하여 차별하는 표현 기타 반사회적이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표현을 하는 행위
동일하거나 유사한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또는 다수를 상대로 송신하는 행위 기타 스팸으로 판단되는 행위
기술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챗봇 서비스를 불법으로 조작하거나 서비스의 서버와 네트워크 시스템에 지장을 주는 행위
챗봇 서비스의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챗봇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위반되는 행위
6. 서비스 범위 및 이용요금
회사는 고객에게 제공한 챗봇 서비스와 관련하여 일정 금액의 이용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 등의 가격, 지급방법, 지급시기 등 구체적인 사항은 웹사이트 등을 통해 게시됩니다. 서비스의 범위 및 내용, 서비스 이용요금 등 관련 제반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무선인터넷 또는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자신의 책임 하에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고객 정보 관리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일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적절한 방법으로 고객 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서면요청 혹은 해지 기타 본 계약 종료 시 고객으로부터 수취하였던 정보를 파기하거나 고객에게 반환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이나 고객 개인 정보 관리자가 개인이나 관계 당국에 고객 개인 정보에 대한 관련 정보 또는 액세스 권한을 제공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그에 필요한 협력 의무를 다합니다. 고객 개인정보의 보호 및 그 처리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이 서비스상에 게재, 공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고객은 그 내용에 동의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고객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거래에 관한 사항의 게재
챗봇의 서비스 화면,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SMS,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업자의 광고, 정보 및 고객과 사업자간의 거래에 관한 영수증, 예약 현황, 결제 내역 등이 게재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에 대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업자의 대리인, 대행인, 중개인이 아니며 광고 및 거래에 관한 사항은 오직 사업자의 명의로 제공되는 것입니다. 회사는 해당 사항에 관한 내용의 사실 여부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과 사업자 사이의 거래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서비스의 중단 및 종료
회사는 법령, 행정처분 또는 영업상, 기술상의 사유로 고객에게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장비의 유지 보수, 점검 및 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고객은 회사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해지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마지막 접속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경우, 기타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고객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따라 회사이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 등 일체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해지가 철회되더라도 삭제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면책
고객은 (1) 고객이 본 약관의 특정 조항을 위반하여 혹은 (2)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변호사비나 기타 소송 비용을 포함하여 어떠한 의무, 손상, 합의, 위약금, 벌금, 비용 등이 발생할 경우, 회사 혹은 회사의 임직원들에게 책임이 없음을 증명하고 방어하는 데에 동의합니다. 또한, 고객은 데이터의 수집 혹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클레임이 발생 시 회사을 면책시킬 것에 동의합니다. 그러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클레임에 대한 서면 공문을 제공할 것입니다. 고객은 합리적인 선에서 어떤 주장을 방어하는 데 필요한 협조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사는 고객에 의해 면책된 클레임의 특별 방어 및 통제에 대한 책임을 맡을 권리를 가집니다.
12. 무보증
회사는 챗봇 서비스를 현재의 모습 있는 그대로 제공합니다. 회사 혹은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의 품질이나 성능,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혹은 서비스의 사용을 통해 나오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주장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고객의 요구조건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고, 적시에 제공되며, 안전하고, 오류가 없다고 명시적 또는 묵시적으로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서비스의 지적 재산권 침해 여부 및 매매 가능성에 대해서도 보증한 바가 없음을 밝힙니다.
13. 책임의 제한
회사는 데이터나 그 밖의 무형 자산의 사용 손실로부터 발생한 간접적, 우발적, 징벌적, 결과적인 손실발생 등을 포함하는 기타 손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조가 고객의 손해를 완전히 배상하지 못하거나 중요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회사이 그러한 손해의 가능성을 알고 있었거나 알아야 하는 경우에도 이러한 제한이 적용됩니다.
14. 약관의 개정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이전(고객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에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내용의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이메일을 통하여 고객에게 추가 통지합니다. 회사는 개정 약관을 통지하면서 그와 함께 고객이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그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지가 이루어진 경우, 고객이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그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탈퇴하지 않으면 그 고객은 개정약관에 정한 모든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고객에 대하여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 및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적용일자)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15. 기타
회사에게 공지해야 할 사항들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B동 401-3호 (주)유아이네트웍스, 혹은 회사에 의해 제공된 다른 주소 및 연락처를 통해 통보 가능합니다. 공지 내용은 공식 이메일 혹은 우편을 통해 전송 가능하며, 실제 수령 시 공지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객에게 통보가 필요할 경우 회원가입 시 적힌 이메일 주소 혹은 웹사이트 상의 공지화면을 통해 통보하며, 이메일 수신시점 혹은 웹사이트 공지 15일 후 공지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권리 포기는 다음 채무불이행 권리 포기와는 별개 행위입니다. 본 약관 및 이용계약에 관한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개정 약관은 2019년 6월 18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